실시간 뉴스



[I-리포트] 롯데케미칼, 2분기 시장전망치 하회 전망 – 현대차증권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26만원 유지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현대차증권은 23일 롯데케미칼이 2분기 시장전망치(컨센서스)를 밑도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강동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롯데케미칼의 2분기 실적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7% 감소한 2조282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한 93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2분기 컨센서스는 매출 2조8천915억원, 영업이익 1천319억원이다. 강 연구원의 예상치는 컨센서스를 크게 하회하는 수준이다.

강 연구원은 저가 원재료 투입효과 극대화와 PE/PP/ABS 중심 제품 가격이 지속 상승하고 있지만 대산 크래커 가동 중단으로 원재료 가격이 빠르게 상승해 당초 기대보다 올레핀 부문 수익성 개선이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 첨단소재의 경우 스프레드 개선에도 2분기에 집중됐던 주요 수요처인 자동차 업체들의 가동 중단 여파로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했다.

강 연구원은 최근 납사 가격 상승으로 PE/PP 스프레드가 일부 축소 됐지만 유가의 추가 상승 가능성이 제한적인데다 제품 가격이 우려보다 양호한 수요로 가격을 회복 중이라는 점을 감안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6만원을 유지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롯데케미칼, 2분기 시장전망치 하회 전망 – 현대차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