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의 시가총액 마침내 1조5천억달러 돌파


ARM칩 맥 출시 소식에 주가급등…2조 클럽 진입도 눈앞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 주가가 최근 급등하여 시가총액이 1조5천억달러를 처음으로 돌파했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의 시가총액은 지난주 한주당 애플 주가가 326달러에 거래되며 1조5천억달러에 근접했다.

하지만 애플의 주가가 10일(현지시간) 352달러로 전날보다 2% 올라 이날 시가총액이 장중한때 1조5천200억달러까지 치솟았다.

미국 증시에서 시가총액이 1조5천억달러를 넘어선 것은 애플이 처음이다. 애플의 주가는 지난 3월 이후 주당 229달러까지 떨어졌던 것이 다시 회복되기 시작했다.

애플의 시가총액이 최근 주가급등으로 1조5천억달러를 넘어섰다  [픽사베이]
애플의 시가총액이 최근 주가급등으로 1조5천억달러를 넘어섰다 [픽사베이]

특히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과 경기침체 기간에 오히려 반등하고 있다.

시장 분석가들은 올 1월 애플의 주가가 올해 첫 5G 아이폰의 출시를 계기로 판매가 늘고 애플워치의 구매수요 증가로 회사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이달 초 에버 코어 ISI 애널리스트 아밋 다리아나니는 애플의 시가총액이 4년안에 2조달러에 진입할 것으로 내다봤다.

하지만 업계는 최근같은 성장세라면 애플의 2조클럽 진입이 1년 더 단축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의 시가총액 마침내 1조5천억달러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