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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IP 강화 나서는 넷마블…'스톤에이지 월드'로 속도 올려


외부 IP 위주로 흥행해 '절반의 성공'…올해는 다르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이 '스톤에이지 월드'를 필두로 자체 지식재산권(IP) 강화에 속도를 올린다. 앞서 국내외 유명 IP로 제작한 게임을 앞세워 시장을 주도한 넷마블은 자체 IP가 부족하다는 평가까지 올해 해소한다는 목표다.

넷마블은 지난 3월 'A3: 스틸얼라이브'를 시장에 내놓으며 자체 IP 흥행의 가능성을 열었다. 이 게임은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 개시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출시 이후에도 꾸준히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된 PC 온라인 게임이자 넷마블 자체 IP인 'A3'를 모바일로 재해석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배틀로얄 콘텐츠와 MMORPG를 접목한 융합장르 게임으로 업계 이목을 끌기도 했다.

모바일 게임 '스톤에이지 월드'. [사진=넷마블]
모바일 게임 '스톤에이지 월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오는 6월 18일 자체 IP를 활용한 '스톤에이지 월드'를 출시하며 기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원작 PC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해 원작의 다양한 펫들과 콘텐츠를 구현한 턴제 MMORPG다. 이 게임은 캐주얼한 3D 그래픽을 활용해 250마리가 넘는 펫을 이용자들이 조련사가 돼 직접 포획하고 수집하는 등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하반기에도 넷마블은 자체 IP를 활용한 대작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넷마블의 대표 흥행 IP인 '세븐나이츠'를 활용한 게임 2종도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우선 3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시선이 쏠린다. 전작 '세븐나이츠'의 30년 뒤 세계관을 담고 있는 이 게임은 하나의 캐릭터에 집중해 성장하는 기존 MMORPG와는 달리 다양한 영웅을 수집해 그룹 전투를 진행하는 등 재미를 갖췄다.

세븐나이츠의 스위치 버전 '세븐나이츠: 타임원더러' 역시 3분기 선보일 예정이다. 이 게임은 세븐나이츠의 여덟 번째 멤버인 '바네사'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독자적인 스토리 라인이 특징으로 별도 엔딩이 존재하는 싱글 플레이 RPG다. 특히 넷마블이 새롭게 콘솔 시장에 도전하는 타이틀이기도 하다.

지난 5월 18일 첫 티저를 공개하며 모습을 드러낸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 2020'도 자체 IP 기대작 중 하나다. 3분기 출시를 앞둔 마구마구 2020은 2006년부터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를 활용했다. 특유의 SD 캐릭터와 투수 타자간 수싸움이 가능한 실시간 대전 등 마구마구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넷마블은 앞서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마블 퓨처파이트' 등 다양한 게임들을 성공시켰지만 성공작 대부분이 외부 IP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절반의 성공'에 그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다양한 자체 타이틀을 통해 IP 강화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을지 관건"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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