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에프엔씨엔터, SF9의 급성장…팬덤형 엔터사 진화-키움證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8000원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키움증권은 5일 에프엔씨엔터에 대해 SF9의 급성장 등으로 팬덤형 엔터테인먼트로 진화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천원을 모두 유지했다.

이남주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 1월 발매된 SF9의 국내 첫 정규 앨범이 12만장 판매돼 2019년 전체 앨범 판매량 10만6천장을 넘어섰다"며 "2016년 데뷔 후 국내와 일본에서 15개 앨범을 발매하며 음악성을 인정받고, 로운(어쩌다 발견한 하루)과 찬희(SKY 캐슬)가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며 팬덤 결집을 촉발시킨 결과"라고 분석했다.

SF9 [사진=정소희 기자]
SF9 [사진=정소희 기자]

에프엔씨엔터 소속 아티스트는 씨앤블루, FT아일랜드, SF9, 엔플라잉, AOA, 체리블렛, 정해인, 유재석, 문세윤 등이다. 뿐만 아니라 자체 프로덕션을 통해 예능, 드라마 등 콘텐츠 제작도 가능한 상태다.

이 연구원은 "신규 설립된 콘텐츠랩나나 랜드를 통해 유튜브향 예능 및 소속 아티스트의 콘텐츠 생산까지 멀티미디어 콘텐츠 생산 밸류 체인을 확보했다"며 "이에 따라 하반기 데뷔 예정인 신인 아이돌 그룹은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자체 콘텐츠를 제작해 노출도 증가 및 화제성을 단기간에 획득할 것으로 보여 향후 빠른 성장을 불러올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대종상 영화제에서 신인남우상을 탄 정해인은 드라마에서 영화로 영역을 확장하며 광고 및 출연료 등의 상승 효과를 가져오고, 소속 신인 배우들의 스 크린 및 브라운관 활약에 동반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도 짚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에프엔씨엔터, SF9의 급성장…팬덤형 엔터사 진화-키움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