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태경, 민주당 직격 "이해찬, 윤미향 호위무사 자처…국제적 망신살"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이 "민주당이 이용수 할머니를 모독하고 윤미향 의원을 감싸 국제적으로 망신살이 뻗쳤다"는 취지의 주장을 했다.

하태경 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마이크 혼다 전 미국 하원의원이 이용수 할머니를 지지하며 정의기억연대(옛 정대협)와 윤 의원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게재문을 홍콩 매체에 보낸 것과 관련한 기사를 공유하며 이같은 발언을 했다.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하태경 의원실 제공]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하태경 의원실 제공]

그는 "정의연은 국제적 이슈를 다루며 예산규모도 적지 않은 글로벌 비정부기구(NGO)이기 때문에 회계투명성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며 "대표가 개인 계좌로 기부금을 받는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고 회계공시를 제대로 안한다는 것도 상상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정의연은 공공성을 상실했고 윤미향은 공인의 자격이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공인의 자격이 없는 사람이기에 혼다 전 의원의 윤미향 비판은 한치의 주저함도 없는 것"이라며 "이해찬 대표는 윤미향 보호가 얼마나 국제적으로 창피한 일인지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전날 이 대표가 윤 의원과 한 시간 가량 면담한 것에 대해 "이 대표가 윤 의원 호위무사를 자처하며 각종 의혹이 소명된 듯하다는 발언까지 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렇다고 이 할머니가 통합당에 기댈 수 있겠는가"라며 "우리당은 위안부 운동과 피해자 인권에 무심했다. 할머니들의 외침에 귀기울이지 않았고 무심했다"고 했다.

끝으로 그는 "그동안의 무관심을 반성하고 이용수 할머니가 주창한 새로운 위안부운동 정신을 전폭 지지해야 한다"며 "그래야 이 할머니도 통합당에 마음의 문을 여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태경, 민주당 직격 "이해찬, 윤미향 호위무사 자처…국제적 망신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