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야놀자, 직원 990명 코로나 검사…전원 음성


추가 확진자 없어 전 직원 업무 복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야놀자는 확진자 발생 후 약 2주간의 재택근무를 마치고, 추가 확진자 없이 전 직원이 업무에 복귀했다고 2일 발표했다.

야놀자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본사 인근 사무실에서 근무 중이던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확진자가 발생한 건물뿐만 아니라 인근 본사까지 폐쇄하고 방역 작업을 진행했다.

초기단계에서의 추가 확산 차단을 위해 관리 및 검사 대상도 확대했다. 우선, 질병관리본부의 기준에 따른 밀접접촉자 외에도 확진자와 동일 공간에서 근무했거나 동선이 겹친 직원 등 총 95명을 격리대상으로 별도 선정했다.

야놀자 코로나19 현황 사이트  [야놀자 ]
야놀자 코로나19 현황 사이트 [야놀자 ]

이들에게는 검사 결과와 무관하게 2주간 자가격리를 권고하고, 격리 지원 물품도 가정으로 배송했다. 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선별진료소 검사 비용을 전액 지원해 증상 유무와 상관없이 검사를 받도록 공지했다.

14일에는 해당 직원이 이용한 식당과 카페 등을 직접 방문해 확진자 발생 사실을 알리고, 폐쇄한 두 건물의 타 입주사들에도 실시간으로 대응 상황을 전달했다. 또 확진자 발생일 기준 14일의 격리 원칙을 지키기 위해 재택근무 기간도 25일까지로 연장했다.

15일에는 재택근무 중인 직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자체 코로나19 현황 사이트인 '와이캔두잇(Y can do it)'을 오픈했다. 회사는 와이캔두잇을 통해 재택근무 기간 연장 등 주요 공지사항과 직원들의 검사 결과, 회사의 대응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이후 자체 선정한 격리대상자 95명이, 20일 임산부 및 지방근무자 등을 제외한 990명이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아 26일부터 29일까지 순차적으로 정상근무를 재개했다.

야놀자는 정상근무 재개와 동시에 추가 확진자 발생에 대비한 전사 차원의 대응안도 공지했다. 확진자 발생 시 건물 폐쇄와 조기 퇴근을 시행하고, 직원들의 검진과 자가격리를 지원하며, 관련 정보는 사내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지한다는 계획이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놀자, 직원 990명 코로나 검사…전원 음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