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코아, 과기부·노동부 주관 교육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IT교육센터 플레이데이터 통해 핵심인재 양성 목표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엔코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과 고용노동부 주관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훈련 사업'의 수행 기관으로 잇따라 선정됐다고 28일 발표했다.

엔코아는 자사 IT 전문 교육센터 플레이데이터를 통해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4차산업혁명 핵심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목표다. 특히 실무 경력 10년 이상 현업 전문가를 멘토로 두고 기업 현장 프로젝트가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엔코아는 이번 사업 수행을 위해 메타넷 그룹사 엔코아, 메타넷대우정보, 넥스젠NCG 등 IT기업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ICT 관련 전공자는 물론 인문사회 전공자들도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교육생은 내달 1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우수 교육생의 경우 교육 수료 후 해당 기업으로 취업 연계도 가능하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빅데이터·AI 분야는 인력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며 당사도 신규직원 채용 시 분야별 적합한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정부 사업으로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역량있는 인재를 양성해 국내 대표 IT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엔코아]
[이미지=엔코아]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코아, 과기부·노동부 주관 교육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