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업비트 "암호화폐 투자 전 세가지 확인하세요"


묻지마 투자 위험 커…자산 가치 확인 등 현명한 투자 기준 필요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함께 신규 투자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투자 기준 3가지를 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자산 시장 불안정으로 대체 투자 자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주식, 금, 유가 등 자산 시장 불안정, 비트코인 반감기 등 이슈가 겹치며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지=업비트]
[이미지=업비트]

게다가 뉴스로 접하기 쉬운 기업 주식 정보와 달리, 디지털 자산의 경우 해당 코인의 가치 평가와 최신 소식을 접하는 것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업비트는 투자 전 디지털 자산 동향을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명 디지털 자산이 아니라면 관련 이슈나 거래 정보를 확인하기 쉽지 않지만, 업비트는 이 같은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 자산 동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코인동향'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디지털 자산의 주간 상승률 같은 주 거래 데이터, 언론에 보도된 내용, 디지털 자산 보고서와 관련 지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투자 상황에 적합한 마켓 인덱스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커뮤니티를 통해 입수하는 투자 정보를 맹신하기 보다는, 투자자가 직접 실제 디지털 자산 가치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다.

업비트는 거래소 내에서 제공하는 개별 디지털 자산 등락 외에도, 전체 디지털 자산 가치 변동을 인덱스화한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를 참고할 것을 권했다.

UBCI는 주목할 만한 산업군을 개별 카테고리로 묶은 테마 인덱스, 우수한 수익률을 보였거나 낮은 변동성으로 안정감을 보이는 자산을 간추린 전략 인덱스 등 투자자 성향과 관심사에 따라 디지털 자산 가치 지표를 맞춤형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은 투자 유의 종목을 확인하는 것이다.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개별 프로젝트 상황 변화, 기술 및 기술지원 변동, 낮은 유동성으로 투자자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 익명성 기능 지원 등 건전한 투자 환경을 저해할 위험이 있을 경우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하고 있다.

업비트에서는 공지사항 혹은 거래 시 개별 디지털 자산 좌측에 유의 종목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와 비트코인 반감기로 신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정확한 정보 분석을 기반으로 한 투자 결정이 중요하다"며 "여러 검증된 지표와 정보를 다양하게 검토하고 신중하게 투자하기를 권한다"고 조언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업비트 "암호화폐 투자 전 세가지 확인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