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CU, '곰표 밀맥주' 단독 출시 外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U, '곰표 밀맥주' 단독 출시

CU가 대한제분의 밀가루 상표로 유명한 곰표와 협업해 만든 이색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곰표 밀맥주는 유통업체인 CU와 소맥분 제조사이자 브랜드사 대한제분, 맥주제조사 세븐브로이가 손잡고 개발한 업계 최초 콜라보레이션 수제맥주다. 금색 빛깔, 부드러운 거품과 함께 고소한 밀향을 은은한 복숭아향이 감싸는 맛이 특징이다.

CU는 지난해 팝콘 매출 40% 상승을 견인한 '곰표 팝콘'의 후속작으로 곰표 밀맥주를 기획했다. 또 일본맥주 매출 폭락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확산된 '홈술' 트렌드를 겨냥해 판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농심, 백산수배 시니어 세계바둑최강전 열어

농심이 시니어 국가대항 바둑대회 '백산수배 시니어 세계바둑최강전'을 창설한다.

백산수배 시니어 세계바둑최강전은 한·중·일 3개국의 만 50 세 이상 프로기사들이 참가하는 세계기전이다. 한국의 조훈현과 중국의 마샤오춘, 일본의 요다 등 바둑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기사들의 빅매치가 예상된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백산수배 시니어 세계바둑최강전은 오는 10월 12일 중국 베이징에서 막을 올린다. 각 국의 선발과정을 거친 시니어 국가대표 프로기사들은 베이징 1차전(개막) 과 부산 2차전(결승) 을 통해 우승을 다투게 된다. 우승상금은 총 1억8천만 원이며, 연승상금은 500만 원이다. 다만 코로나19 사태 추이에 따라 정식 대회 창설은 연말이나 내년으로 미뤄질 수 있다.

◆알리바바 비즈니스 스쿨, 대학생 대상 창업경진 대회 개최

알리바바 비즈니스 스쿨이 14개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0 알리바바 GET 글로벌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모집 대상은 한국·콜롬비아·프랑스·인도네시아·태국 등 14개국의 대학(원)생이며, 모집 기간은 다음달 7일까지다.

이번 글로벌 창업경진대회의 주제는 ▲디지털 플랫폼을 이용한 이커머스 창업 ▲코로나19 시대의 디지털 창업 등 2가지다. 3~5명으로 구성된 한 팀이 사업 콘셉트 및 모델을 공식 사이트에 제출하면 된다.

예선을 통과한 팀은 약 3주간 알리바바 비즈니스 스쿨로부터 멘토링 및 웨비나(웹 세미나) 교육을 받게 된다. 한국 팀 중 상위 3개팀은 8월 세계대회에서 한국 대표로 출전할 수 있다. 사업계획과 스토어 성과를 기준으로 선발 예정이며 최대 1천700만 원의 투자도 받을 수 있다.

◆남양유업 채움주스, '빈칸채움'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의 신제품 채움주스가 오는 29일까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빈칸채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빈칸채움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 사진 속 빈칸에 들어갈 말을 댓글로 적어주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인원에 한해 신제품 채움주스 2종(오렌지, 포도)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페24, 마켓통합관리 내 '에이랜드' 연동

카페24가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에이랜드' 연동을 지원한다.

에이랜드는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온·오프라인 편집숍이다. 현재 국내 9개 매장을 비롯해 홍콩·태국·미국에서도 매장을 운영하며 국내 디자이너들의 해외 진출 통로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연동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다양한 온라인 판매경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카페24는 에이랜드를 비롯해 무신사·텐바이텐 등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 플랫폼과의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

◆와이드앵글, '로타 쿨혼' 콜라보 티셔츠 선봬

와이드앵글이 더워진 날씨에 일상과 라운드를 겸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디자인의 로타 콜라보 티셔츠를 출시한다.

로타 콜라보 시리즈는 북유럽을 대표하는 스웨덴 출신 디자이너 로타 쿨혼과의 협업 제품이다. 로타 쿨혼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꽃과 식물 등 자연을 모티브로 한 친환경적인 패턴 등이 특징이다. 제품은 '여성 로타 콜라보 포인트 하이넥 티셔츠'와 '남성 로타 콜라보 패턴 라운드 티셔츠'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사진=와이드앵글]
[사진=와이드앵글]

여성 로타 콜라보 포인트 하이넥 티셔츠는 로타 쿨혼을 상징하는 독특한 레터링 디자인이 특징이다. 세밀한 골지 소재를 적용해 슬림한 바디라인 연출을 도와준다. 또 남성 로타 콜라보 패턴 라운드 티셔츠는 북유럽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나뭇잎 패턴을 적용했으며, 신축성과 착용감, 흡습속건력이 뛰어난 고기능 면 소제를 사용했다.

◆W쇼핑, 한국인터텍텍스팅서비스와 업무협약 체결

W쇼핑이 지난 22일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와 제품 안정성 확보 및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W쇼핑 및 W쇼핑의 협력업체가 시험분석을 의뢰할 경우 수수료 할인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에 W쇼핑은 일반의뢰시험 및 KC인증 시험을 거친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안정성 및 품질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 해당분야의 상품 협력업체는 시험분석 수수료 부담을 경감시킴으로써 협력업체와의 상생관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라다이스시티, '폴 인 피크닉' 패키지 첫 선

파라다이스시티가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폴 인 피크닉'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다음달 5일부터 28일까지다.

이번 패키지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야외 활동의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화창한 날씨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됐다. 사랑하는 가족·연인·친구들과의 여유로운 주말 호캉스를 누릴 수 있다.

 [사진=파라다이스시티]
[사진=파라다이스시티]

폴 인 피크닉 패키지 투숙객은 이국적 분위기의 체스 가든에 마련된 인디언 텐트와 피크닉 매트를 대여받을 수 있다. 또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크로와상, 샌드 등이 들어 있는 피크닉 바스켓도 받게 된다. 이 외에도 스파, 실내 테마파크 이용권 등에 대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CU, '곰표 밀맥주' 단독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