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표적항암 치료비 보장·보험료 월 250원…암보험 신개념 상품 쏟아진다


비용 부담 높던 최신 암치료법 혜택…100원 동전 3개로 남성 5대암 보장도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암보험 시장에 신개념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신 암치료 기법인 표적항암 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은 물론 동전 몇 개로 남성 5대암을 보장하는 상품도 최근 출시됐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KB손해보험은 사전 암 예방 기능부터 암 치료 이후 건강한 삶까지 보장하는 신개념 암보험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를 최근 선보였다.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표적항암약물허기치료란 암세포의 특정 분자를 표적 공격해 암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항암약물치료 기법이다. 항암약물치료의 부작용을 최소화해 암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그간 제한적인 건강보험 급여 적용으로 환자의 비용 부담이 높았다.

업계 최초로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비’도 신설했다.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이란 통상적으로 갑상선과 전립선에 대한 초음파 등 영상의학 검사상 질병 의심소견이 있는 경우 가는 바늘(0.8mm내외)을 체내에 삽입해 조직표본을 얻는 검사를 말한다.

또한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전립선암을 포함한 암에 대해 재진단암 진단비를 보장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재진단암에 대한 보장공백도 없앴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사진=미래에셋생명]

남성암 발병률 1~5위인 위암, 폐암, 대장암, 전립선암, 간암을 모두 보장하면서 보장금액도 1천만원으로 가성비가 매우 높다. 가입 연령도 20세부터 50세까지로 넓다. 미래에셋생명은 물론 타 보험사의 암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도 추가로 가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10월 출시한 ‘온라인 잘고른 여성미니암보험’의 후속 상품이다. 여성미니암보험은 버스비보다 저렴한 월 950원의 보험료로 발병률이 가장 높은 여성 3대암을 보장해 월 가입 건수가 400건에 달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이밖에 푸본현대생명은 자궁암, 전립선암 등 남녀생식기암 진단시 위암, 간암, 폐암 진단자금 수준으로 보장을 확대한 ‘ZERO 나를위한 암보험’을 지난 달 출시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암 발병률이 높아지고 고액의 암치료 신의료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암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보험사들이 저금리로 인해 암보험과 같은 보장성보험 시장에 집중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 hurop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표적항암 치료비 보장·보험료 월 250원…암보험 신개념 상품 쏟아진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