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배달대행 라이더를 위한 온라인 정기교육 제작 업무협약


㈜이어드림·(사)한국배달라이더협회와 ㈜고려아카데미컨설팅 협약식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인 배달대행 라이더를 위한 온라인(인터넷 원격) 정기 교육이 시행될 예정이다.

13일 배달 라이더를 통해 외식 가맹점과 고객을 연결하는 배달대행 스타트업 기업 ㈜이어드림과 (사)한국이륜차배달라이더협회, (사)한국이륜차배달대행업협동조합이 국내 최장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고려아카데미컨설팅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드림]
[이어드림]

온라인(인터넷 원격) 정기 교육이 시행되면, 라이더 이륜차 운행 안전에 경각심을 일깨워주어 이륜차 사고율을 감소시키고, 배달 음식 위생교육 및 고객응대(CS)교육으로 라이더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며 배달 현장에서 바로 이행 할 수있도록 빠른 이해와 습득에 도움을 줄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올해 1월16일부터 특수형태근로종사자(퀵서비스 배달원 등) 교육이 의무화됐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는 최초 노무 제공교육 및 특별교육을 받아야 하며 그 교육 내용은 교통안전 및 운전안전에 관한 사항, 보호구 착용에 대한 사항, 사고 발생시 긴급 조치에 관한 사항, 작업 개시 전 점검에 관한 사항,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등이 있다.

교육을 받는 자(특수형태근로종사자)는 교육실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비치하여야 하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김세희 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달대행 라이더를 위한 온라인 정기교육 제작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