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시즌', 여성은 드라마· 남성은 영화 시청한다


사용성 조사 기반, 무료 콘텐츠와 실시간 인기 채널 접근성 강화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 온라인 영상 서비스(OTT) '시즌' 사용자는 20, 30대가 압도적으로 많았고 여성 비중이 높았으며 여성은 드라마와 예능, 남성은 주로 영화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KT(대표 구현모)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즌 사용자 이용 행태를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앱 개편'을 진행했다고 12일 발표했다.

KT에 따르면 시즌은 20, 30대 이용자 비중이 전체 이용자 중 65%에 달할 정도로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대 여성(20%) 이용자 비중이 가장 높고 30대 여성(16%), 30대 남성(15%) 이용자가 뒤를 잇는다.

또 시즌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통해 여성 이용자들은 드라마나 예능 콘텐츠를 주로 이용하며, 남성 이용자들은 영화를 즐겨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V 다시보기 서비스 중에서는 연령이나 성별을 불문하고 CJ E&M과 JTBC의 콘텐츠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이용 시간대별로 살펴보면 하루 중 시즌 이용량이 가장 많은 프라임 시간대는 22시부터 자정 사이였다. 뒤이어 평일은 18시~19시(저녁), 7시~9시(오전)에도 이용량이 급증해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시즌을 즐기는 이용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말에는 평일과 달리 일과 시간(13시~18시)에도 큰 이용량 변동 없이 꾸준하게 시즌 이용이 이어지는 것으로 집계됐다.

시즌 새로운 광고 모델 김다미가 시즌 앱과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출처=KT]
시즌 새로운 광고 모델 김다미가 시즌 앱과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출처=KT]

KT는 이와 같은 이용 행태를 기반으로 시즌 사용성을 더욱 높이고 시청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앱 개편을 진행했다.

우선 '누구나 무료' 메뉴를 홈 화면 상단에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 메뉴에서는 시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한 밀레니얼 세대 입맛에 맞는 무료 콘텐츠들을 자유롭게 골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방영 중인 실시간 채널 중 가장 인기 있는 채널을 바로 재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고, 미디어 트렌드에 맞춘 화제의 볼거리를 다양하게 추천하는 '에디터 특별관'도 새로 마련해 어떤 콘텐츠를 볼 지 고민하는 집콕족 만족도도 높인다.

'2020 K리그'도 전 경기 무료로 생중계한다. 코로나 19 여파로 지난 8일 개막한 무관중 경기를 시작으로 10월 4일까지 매주 주말 총 160여경기를 생중계 서비스로 제공한다.

한편 KT는 이번 시즌 앱 개편과 함께 배우 김다미를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공개했다. 이번 광고에서는 '즐거움을 다본다'라는 시즌 새로운 슬로건과 어울리는 김다미 특유의 팔색조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시즌에서는 '5월엔 5만명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31일까지 시즌 앱에 로그인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총 5만명에게 갤럭시 제트플립과 에어팟 프로 등 경품을 증정한다. 14일부터는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마다 '시즌데이' 캠페인도 진행한다. '시즌 데이'에는 여러 회차 드라마를 한꺼번에 몰아보는 '정주행' 이용자들을 위해 인기 드라마 전편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최신 영화 구매 시 100% 페이백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유현중 KT 모바일미디어사업담당(상무)는 "시즌은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차별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시즌', 여성은 드라마· 남성은 영화 시청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