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베스핀글로벌,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클라우드 MSP '리더' 등재


국내 기업 최초…'니치 플레이어' 진입 4년만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IT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의 매직쿼드런트 '퍼블릭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자'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6일 발표했다.

베스핀글로벌이 리더 영역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분야 매직쿼드런트에는 2017년 '니치 플레이어'로 진입한 후 4년째 등재되고 있다.

가트너에서 매년 발행하는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에 따라 해당 분야 기업을 사분면으로 나눠 위치를 나타낸 것이다.

리더 그룹에 속한 10개 기업에는 액센츄어, 딜로이트 등의 글로벌 컨설팅·시스템통합(SI) 기업들이 포함됐다. 직원수 1천명 이하 기업으로는 베스핀글로벌이 유일하다.

이번 등재는 베스핀글로벌이 한국에 본사를 두고 있지만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전세계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알리바바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역량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설명이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이번 등재는 베스핀글로벌의 기술력과 경험, 인적자원 등 역량이 100배 이상 규모의 글로벌 기업들과도 대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국내 기업들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 활용을 위하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스핀글로벌,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클라우드 MSP '리더' 등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