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 사전교육 실시

축적된 인력‧시설‧노하우 활용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LH가 그동안 축적해 온 부동산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LH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설되는 법령 교육과정이다. LH는 지난 2008년 국토교통부로부터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후 현재까지 24차례에 걸쳐 1천42명의 교육생을 양성했다.

특히 기존에 연 1회 실시해 오던 교육을 올해부터는 상‧하반기에 걸쳐 2차례 실시해 열린교육을 보다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6월15일부터 25일까지 금요일과 주말을 제외한 6박8일 일정으로 대전 LH 토지주택연구원에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부동산개발업법 제5조에 따른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이다.

[사진=LH]

교육과정은 ▲부동산개발업법 ▲직업윤리 ▲공법‧조세‧회계 등 공통과정과 ▲리스크 관리 ▲입지‧타당성 분석 ▲기획‧마케팅 등 선택과정을 포함해 60시간으로 구성되며, 팀별 주제발표와 현장견학도 진행된다.

LH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축적된 부동산개발 노하우를 공유‧전파하고, 정부의 부동산 전문인력 관리와 육성에 적극 부응하는 등 공적 역할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모집인원은 40명이며, 내달 8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LH 인재개발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