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란지교시큐리티, 작년 영업익 약 35억…전년比 13.6%↑


일본 수출 확대 등 영향, 매출도 13.4% 오른 615억2천만원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13.6% 증가한 34억9천만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15억2천465만원으로 전년대비 13.4% 증가했으며, 순이익도 13.1% 늘어난 36억8천48만원으로 집계됐다.

또 별도 기준으로는 지난해 매출액 245억2천261만원, 영업이익은 27억8천564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16.4%, 10.6% 증가한 규모다.

회사 측은 지난해 실적 상승을 견인한 주요 요인으로 주요 사업 부문별 견고한 매출 증가, 이메일 보안 솔루션의 일본 수출 확대, 자회사 모비젠의 공공 부문 사업 성과에 따른 실적 향상 등을 꼽았다.

특히 지난해 주요 사업 부문인 이메일, 문서, 모바일 분야 솔루션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는 설명이다. 이메일과 모바일 보안은 꾸준한 매출 성장을 유지했으며, 문서보안은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이 중소·중견기업 중심 레퍼런스를 다수 확보했다. 2018년 출시된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CDR) 솔루션 '새니톡스'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장에서 매출 성과를 냈다.

또한 일본 파트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본 수출액도 증가했다. 주요 수출 제품인 스팸차단솔루션 '스팸스나이퍼AG'의 매출 증가와 함께 지난해 일본에 새롭게 선보인 '메일비즈(MailBiz)'도 일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메일비즈는 자사가 국내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업 전용 모바일 이메일 보안 솔루션인 '메일세이퍼(MailSafer)'를 일본 현지화한 제품으로 올해 일본 관계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영업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자회사인 모비젠은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리스'를 기반으로 지난해 수원시청,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 교통연구원 등 공공 부문에서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성과를 이뤄내며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올 상반기에는 아마존웹서비스(AWS)에 아이리스 클라우드 서비스의 신규 오픈이 예정돼 있다. 데이터 3법의 국회 통과로 수요가 높아진 공공 빅데이터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올해는 각 분야의 시장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기존 사업 영역 강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며 "기존 제품의 고도화와 함께 지난해 출시한 블록체인 상용화 제품을 대기업 규모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자회사 모비젠의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기술을 활용해 전방위적 시스템 내재화에 힘쓸 예정"이라며 "자회사와의 기술 협력과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수익창출과 기업 가치 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란지교시큐리티, 작년 영업익 약 35억…전년比 13.6%↑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