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텔레그램 n번방 '박사' 조주빈, 2년 전 경찰 감사장 받은 이유는?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공유방 '텔레그램 박사방'의 운영진 '박사' 조주빈이 지금으로부터 2년 전 경찰 감사장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보이스피싱 조직 검거에 기여했다는 이유에서다.

29일 서울지방경찰청은 2018년 1월 인천 미추홀경찰서(당시 인천 남부경찰서)에서 조주빈에게 감사장을 준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텔레그램 N번방 '박사' 조주빈. [조성우 기자]
텔레그램 N번방 '박사' 조주빈. [조성우 기자]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 씨가 경찰 감사장을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확산됐다.

실제로 조주빈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자신이 감사장을 수여 받은 사실을 밝힌 바 있다.

당시 커뮤니티 게시물에 따르면, 감사장을 촬영한 사진이 함께 올라왔는데, 일부 내용을 가렸으나 시점과 내용 등을 고려하면 조주빈이 받은 감사장으로 추정된다.

해당 게시글에서는 "천인공노할 보이스피싱 범죄자 놈들 몇 명을 경찰분들과 공조하여 검거했거든. 2주간 꽤 많이 작업했다. 열명 가까이 되는듯. 설 전에 2일간 한 건 정도 더 잡을까한다"라며 "형사분들 도와드렸으니 이제 내가 도움 받을 차례다. 삶은 업보의 연속"이라며 감사장을 받은 경위를 자세히 소개하기도 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텔레그램 n번방 '박사' 조주빈, 2년 전 경찰 감사장 받은 이유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