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머니Tips] 하나은행, 퇴직연금 전용 '장기 원리금 보장 ELB' 출시


금융권 최초 변동이율 장기 원리금 보장 ELB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전용 '장기 원리금 보장 ELB'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새로 선보일 이 상품은 기업 퇴직연금(DB, DC)과 개인 퇴직연금(IRP) 고객 모두 가입 가능한 금융권 최초 변동금리로 만기(3년, 5년) 운용하는 퇴직연금 전용 상품이다.

 [이미지=하나은행]
[이미지=하나은행]

지난 2월 단기 원리금 보장 ELB 출시에 이어 이번 상품은 시장금리보다 변동폭이 작은 CD금리(3개월 변동)로 운용하여 정기예금 대비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만기 시 다시 운용 지시를 해야하는 1년 만기 ELB 대신 장기 운용을 통해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만기 이전 중도해지 시 낮은 중도해지이율을 적용해 기존 ELB와 정기예금 대비 차별화된 고금리 지급이 가능해 고객으로선 자금 유동성 확보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이장성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단장은 "관리의 편의성을 개선한 장기 ELB는 최장 5년 간 정기예금 대비 고금리 상품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고 중도해지 시에도 고금리 지급이 가능하여 손님이 유동성을 확대한 상품"이라며 "손님의 소중한 퇴직연금 자산 관리를 위해 최적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머니Tips] 하나은행, 퇴직연금 전용 '장기 원리금 보장 ELB'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