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녹양역' 절감 사업비 16억원 환급


대형건설사 최초 지역주택조합 사업비 반환…사업관리능력 입증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현대건설이 대형건설사 최초로 지역주택조합 사업비 반환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이달 말 진행예정인 '힐스테이트 녹양역' 지역주택 조합 해산총회에서 사업비 16억원을 조합원에게 환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주택조합사업은 도급사업이나 재건축·재개발 사업과 달리 조합원 모집 이후 일정계획대로 입주까지 완료되는 사업장이 5~10% 정도이다. 입주 시에는 사업 진행과정에서 발생하는 토지비, 건축비 등의 비용 증가로 인해 모집 당시 책정된 사업비보다 추가된 분담금을 내는 것이 일반적이다.

힐스테이트 녹양역 단지 전경.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녹양역 단지 전경.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녹양역' 지역 주택조합은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사업 추진과 동시에 토지 확보와 인허가를 확정했으며, 현대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한 후 조합원을 모집했다.

단지는 지난 2015년 6월 조합원 모집 개시 이후 1년 만에 공사 착공, 2018년 11월에 입주를 완료했다. 현대건설과 조합은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하여 사업비를 절감할 수 있었다.

'힐스테이트 녹양역' 지역 주택조합은 경기북부생활권의 랜드마크 단지로 개발 중인 녹양역세권 도시개발 사업구역 내 체비지(도시개발사업비 조달을 위한 토지) 약 3만3천㎡(1만여 평)를 매입해 758세대를 건립한 단지다. 녹양역과 가능역 각각 5분 거리에 인접한 더블역세권의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아 모집 초기 3.3㎡당 800만 원대의 저렴한 분양가와 문화시설 등이 포함된 차별화된 단지 설계, 4베이 구조 장점인 공간 활용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녹양역' 절감 사업비 16억원 환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