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대형 SUV 'XT6' 사전계약 개시…이달 16일 세부스펙·가격 공개

XT6, 최상위 트림인 '스포츠' 단일 트림 출시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캐딜락이 럭셔리 대형 3열 SUV 'XT6'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캐딜락은 9일부터 XT6 사전계약을 개시하고, 오는 16일 쇼케이스를 통해 세부 스펙과 가격 등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XT6는 대형 3열 SUV로, 캐딜락의 변화된 세그먼트 전략에 따라 대형 SUV 세그먼트에 처음 진입하기 위한 모델이다. 베스트셀링 SUV XT5,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와 함께 캐딜락만의 프리미엄 SUV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시킨다는 전략이다.

캐딜락은 9일부터 XT6 사전계약을 개시하고, 오는 16일 쇼케이스를 통해 세부 스펙과 가격 등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캐딜락]

XT6는 공간성, 안전성, 스타일의 가치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세계적으로 가장 신뢰받는 차량 안전도 평가기관인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발표하는 2020 IIHS 어워드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미국 브랜드 중 유일하게 획득해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또한 3열 공간의 헤드룸과 적재공간(2·3열 좌석 폴딩 시)도 동급 최고 수준을 기록해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이 포함된 보스 퍼포먼스 사운드 시스템, 에어 이오나이저, NFC 페어링 기능이 추가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편의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특히 대형 3열 SUV임에도 쾌적하고 여유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8.0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3.6L V6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하이드로매틱 자동 9단 변속기, 최첨단 4륜구동 시스템 등도 탑재했다.

XT6는 대형 3열 SUV로, 캐딜락의 변화된 세그먼트 전략에 따라 대형 SUV 세그먼트에 처음 진입하기 위한 모델이다. [사진=캐딜락]

XT6는 캐딜락의 새로운 Y-트림 전략에 따른 최상위 트림인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XT6의 세부 스펙 및 옵션, 가격정보는 'XT6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XT6 온라인 쇼케이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민지기자 jisseo@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