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스크 구매' 가능 편의점 어디?…"마스크 알리미·마스크 시민지도 활용하세요"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마스크 대란이 일어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의 제품과 재고, 위치 등을 알려주는 웹페이지가 등장해 대중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프로그래머 이두희 씨(37)가 개발에 참여한 '마스크 알리미', 구글 교육자 그룹이 제작한 '마스크 시민지도'가 마스크 재고 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

'마스크 알리미'는 고려대 학생인 김준태, 박지환, 이인우, 최주원 씨가 함께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앞서 코로나19 확진자 위치를 표기하는 '코로나 알리미'도 만들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두희 씨는 "주변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를 실시간(10분 이내)으로 알려주는 사이트"라며 "마스크가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구글 교육자 그룹에 참여한 교사들이 시민들이 직접 마스크 재고 현황을 입력할 수 있는 '마스크 시민지도'를 제작해 주목을 끌고 있다.

시민들은 마스크 시민지도에 직접 방문한 곳의 마스크 재고 현황을 입력할 수 있다. 이렇게 취합된 재고 현황이 지도 위에 표시된다.

다만 해당 홈페이지에는 이날 현재 '정보 없음'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많다.

마스크 시민지도 제작에 참여한 강태헌 씨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마스크 시민지도에 많은 마스크 정보가 업데이트되고 있으나, 약국에서 입력하는 마스크 입고량 및 재고 정보를 시민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면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며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정부당국의 현명한 판단을 촉구한다"고 설명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스크 구매' 가능 편의점 어디?…"마스크 알리미·마스크 시민지도 활용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