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 어려울때 돕는 세븐일레븐, 대구·경북점 생필품 할인 판매


지역주민 응원 위한 조치…"경제·심리적 부담 최소화 노력"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세븐일레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대구·경북지역 약 1천여 개 점포에서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생수, 라면, 즉석밥, 티슈 등 주요 생필품 10개 상품을 선정해 품목별로 20~30% 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생필품 구매 니즈가 크게 증가하고, 원거리 이동 및 외출을 꺼리는 상황에서 지역 주민들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이 대구·경북지역 지원에 적극 나선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대구·경북지역 지원에 적극 나선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마련한 상품은 '아이시스2L(6입), 진라면 매운맛(5입), 햇반3번들, 오뚜기밥, 신선대란(20입), 스팸클래식200g 등 주요 생필품 카테고리 핵심 10개 상품이다.

또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2일부터 한 달 동안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을 통해 전국 점포에서 주요 생필품을 20% 할인해 예약주문 판매한다.

주요 할인 대상품목은 총 14개 상품으로 라면, 즉석밥, 티슈, 통조림 등 8개 상품과 돼지고기고추장찌개, 들깨백순대볶음 등 밀키트 '세븐쿡' 6개 상품이다. 특히 라면, 즉석밥, 참치캔 등 일반 상품은 소비자의 일괄 구매 편의를 위해 박스나 번들 단위로 판매한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는 "범국가적으로 힘든 시기에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충분한 물량의 생필품을 확보해 필요한 곳에 적절히 공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점포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 경영주에 대한 지원책도 함께 마련했다. 코로나19로 휴점한 점포에 대해 도시락 등 푸드상품을 100% 폐기지원하며, 경영주 요청시엔 영업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거나 휴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대구·경북지역 점포들을 대상으로는 현 시행중인 폐기지원을 추가 확대하는 한편 마스크 재고도 확보되는 대로 우선 공급할 예정이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어려울때 돕는 세븐일레븐, 대구·경북점 생필품 할인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