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민규 한성대 교수, 원M2M IoT 국제표준화 의장석 당선


TTA, 작업 프로그램 관리그룹 의장 선출 쾌거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민규 한성대학교 교수가 원M2M 사물인터넷(IoT) 국제표준화 의장석에 당선됐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회장 최영해)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제44차 원M2M 기술총회에서 기술총회 표준화 작업을 총괄하는 작업 프로그램 관리(WPM, Work Program Management) 그룹 의장에 한민규 한성대학교 교수가 선출 됐다고 26일 발표했다.

WPM 그룹은 원M2M 표준화 과제의 관리뿐만 아니라 원M2M 표준화 일정 및 추진 전략을 제시하는 그룹으로, 한민규 교수의 의장 진출은 우리나라에서 진행 중인 스마트시티, 스마트레일 및 스마트자동차 등 국내 융합 사물인터넷 분야의 표준화 작업을 국제 표준화 과제와 연계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한다.

한민규 교수는 지난 2018년 12월 일본 가나자와에서 개최한 제38차 기술총회에서 원M2M 테스팅&디벨로퍼 에코시스템(Testing and Developers Ecosystem) 작업반(Working Group 3) 의장으로 당선된 바 있다.

최영해 TTA 회장은 "원M2M 내 주요 그룹의 의장석을 확보했다는 것은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을 위한 사물인터넷 표준화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가 사물인터넷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분야에서도 세계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라고 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민규 한성대 교수, 원M2M IoT 국제표준화 의장석 당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