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 하나은행, 중소기업·소상공인에 4천억원 지원


대구·경북지역에 구호물품 전달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은행은 '코로나19' 피해 확산에 따라 조속한 피해 복구·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긴급 지원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지역 자가격리자와 소외계층을 위해 마스크, 손소독제 등 소독용품과 생필품 등을 담은 행복상자 2020개를 구호단체에 전달한다.

또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4천억원 한도로 업체당 최대 5억원의 경영안정자금을 신규 지원하고, 기존대출 만기·분할 상환 도래 시 최장 1년까지 상환을 유예하며 최대 1.3%의 금리감면을 지원한다.

 [이미지=하나은행]
[이미지=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소비 독려 등의 소비촉진 방안을 마련해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주요 거점 점포에 피해기업 지원을 위한 금융상담센터를 운영한다.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명동 사옥, 세종시 등 총 3개소는 즉시 설치하고 향후 지역 주요 거점 점포 등을 중심으로 확대해나간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피해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외계층과 소상공인을 위해 긴급 지원대책을 마련했다"라며 "아울러 임직원 모두가 동참해 피해 확산 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하나은행, 중소기업·소상공인에 4천억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