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31번 확진자, 대구 신천지 예배 때 460명 동석…추가 감염자 더 나올까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31번째 확진자가 대구 신천지예수교회 신도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신천지 측은 전국 모든 교회의 오프라인 예배를 중단했다. 18일 오전 10시 현재 31번 확진자로 인해 신천지 교인 10명이 추가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앞으로 추가 확진자가 더 나올지 주목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1차, 2차 역학조사 결과 31번째 환자는 대구 남구 대명로 81에 위치한 신천지예수교회 다대오지성전에서 예배를 본 것으로 진술했다"고 밝혔다.

 [신천지 홈페이지]
[신천지 홈페이지]

공지에는 "신천지 대구교회는 18일 오전 교회를 폐쇄하고 역학조사와 방역조치에 들어갔다"며 "성도 여러분과 지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12지파 전국 모든교회에서는 당분간 예배 및 모임을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 및 가정예배로 대체하기로 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 수는 9000명 정도로 알려졌다. 31번 확진자는 당일 건물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 예배당으로 이동했고, 이 엘리베이터 안에 12명이 함께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가 교회 예배에 참석했던 지난 16일 오전 8시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당에서는 교인 460여명과 함께 예배를 올렸다.

신천지 측은 질병관리본부, 대구시 요청에 따라 건물 방역을 실시하는 한편 교회 안 CCTV 화면을 바탕으로 31번 확진자와 접촉한 이들을 파악하고 있다.

신천지 측은 "예배 도중 신체 접촉이 포함되는 의식은 없고, 대부분 교인이 마스크를 쓰고 예배를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천지 측은 전국 교단 교회 예배를 중단하고 대구교회 교인들에게는 자가격리와 활동 자제를 요청했다.

한편, 31번째 확진자는 61세 여성이다. 그는 17일 오후 3시 30분 발열, 폐렴 증세를 보여 대구 수성구보건소를 찾았다가 대구의료원으로 이송돼 음압병실에 격리됐고 질병관리본부 최종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31번 확진자, 대구 신천지 예배 때 460명 동석…추가 감염자 더 나올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