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상혁 방통위장, KISDI 방문해 정책소통 강화


지능정보시대 이용자보호 강화 및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의 정책 전문기관 역량 강화 등 당부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KISDI를 방문해 정책소통 강화를 당부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한상혁 방통위 위원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김대희)을 방문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한상혁 방통위 위원장 [사진=방통위]
한상혁 방통위 위원장 [사진=방통위]

'방통위 2020년 업무계획'발표 이후, 지난 13일 대전·충청지역 방문에 이은 두 번째 현장소통 행보로 AI 시대 방송통신 정책방향 등에 대한 전문연구기관과의 소통 강화를 위함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침체된 방송통신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디어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 회복하며 지능정보사회 고도화에 따른 역기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는데 방송통신 정책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당부했다.

지난 1월 설립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내 지능정보사회 정책센터를 둘러보고 지능정보사회 고도화에 대응하여 종합적이고 중장기적인 이용자보호 정책 연구의 필요성도 거듭 강조했다.

이후 한 위원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차 우한 교민의 임시 생활시설이 있는 이천의 관고시장을 방문해 이천시장과 함께 상인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 사항을 청취하였다. 시장에서 구입한 생활용품은 인근 아동복지시설과 차상위 계층에 전달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상혁 방통위장, KISDI 방문해 정책소통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