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티비 여성 용품 기부 캠페인에 구독자 5천명 참여

매월 유명 크리에이터가 구독자 기부 참여 이끌어내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CJ도너스캠프 및 스타트업 먼슬리씽과 진행한 여성용품 기부 캠페인 '랜선 릴레이'에 8개월 동안 5천662명이 참여해 497가구에 기부를 완료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랜선 릴레이'는 매월 유명 크리에이터가 구독자인 팬들을 대상으로 기부 참여를 이끌어내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크리에이터의 SNS 포스팅을 본 구독자들이 여성용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의 내용을 담아 OX퀴즈 위주로 구성한 10문항 내외의 설문에 1회 답변하면 1개의 기부물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지난해 5월 푸드 크리에이터 '입짧은 햇님'이 기부 참여 방법에 대한 안내를 담은 SNS 포스팅으로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한 후 ▲뷰티 크리에이터 킴닥스·쏭냥 ▲푸드 크리에이터 슈기·나도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터 김하나·슛뚜 등이 참여했다.

다이아티비의 여성 용품 기부 캠페인에 구독자 약 5천명이 참여했다. [CJ ENM]

CJ도너스캠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여성 용품을 청소년 미혼한부모 지원사업인 '드림어게인'이 돕고 있는 국내 미혼모 및 한부모 가정은 물론, 청소년 그룹홈·지역 아동센터 등에 순차적으로 지원했다. 먼슬리씽에서는 생리대, 피부 관리 제품 등 현물 지원과 배송을 맡았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