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은둔식달'…마포 꼬치구이 달인 비법은?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11일 방송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국물 떡볶이 달인, 초자(유리) 달인, 꼬치구이 달인이 소개된다.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SBS ]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SBS ]

신선한 재료 선별부터 양념장 제조까지 어느 것 하나 달인의 손이 닿지 않은 것이 없다. 콩나물 육수와 달인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양념한 국물 떡볶이는 질리지 않는 단맛과 깔끔한 뒷맛이 일품이다.

그저 요리하는 것이 좋아서 회사를 그만두고 떡볶이를 만들었다는 강숙희 달인. 좋은 재료로 정직하게 만든다는 말에서 진정성이 느껴진다.

전날 방송에서 다양한 기술로 유리 도구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김종득 (70세 / 경력 53년) 달인은 더욱 신기한 기술을 보여준다고 한다. 이번에 만들어보는 유리 도구는 다름 아닌 마스크. 유리로 어떻게 마스크를 만들 수 있는지 의심하던 찰나, 달인 특유의 입김 기술로 정말 유리 마스크가 만들어진다. 과연 달인표 유리 마스크는 어떤 모습일까?

달인은 유리 맥주병을 가지고 실험 도구를 만드는 미션에 도전한다. 유리가 다 똑같은 게 아닌가 싶지만, 실험 도구용 유리와 맥주병용 유리는 엄연히 달라 다루기가 더 어렵다고 한다. 과연 달인은 성공할 수 있을까?

'생활의 달인' 마포 꼬치구이 달인  [SBS]
'생활의 달인' 마포 꼬치구이 달인 [SBS]

달인의 꼬치구이 비법은 양념장에 있다. 간장 양념을 바른 고기를 숯불에 굽는데, 굽는 내내 양념을 덧발라 주는 게 특징이다. 유자와 청양고추를 넣어 만든 특제 양념장에 꼬치를 찍어 먹는 맛도 예술이다. 한 번 맛을 보면 금세 단골이 된다는 매력적인 꼬치구이 달인만의 특별한 레시피는 무엇일까.

남양주 국물 떡볶이 달인, 초자(유리) 달인, 마포 꼬치구이 달인의 열정과 비법은 11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의 달인' 남양주 국물 떡볶이 '은둔식달'…마포 꼬치구이 달인 비법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