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출시


국내 최초 주행거리 만큼만 보험료 납부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11일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퍼마일(Per-Mile)은 주행거리 만큼만 보험료를 계산한다는 의미다. 미국에서는 메트로마일과 같은 신생 디지털 보험사는 물론 올스테이트 등 기존의 자동차보험 빅플레이어들도 도입하고 있는 신개념 자동차 보험으로, 국내에서는 캐롯손보가 처음으로 출시했다.

이에 휴가철 해외여행을 다녀오거나, 눈길에 평소보다 자동차 운행을 적게 했다면 그 달은 더욱 저렴한 보험료 납부가 가능해진다.

다만 고객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계약시에 보험료를 일시 납부하고, 1년 후 만기 시점에 실제 운행한 거리에 따라 km 단위로 정산이 가능한 퍼마일 연납형도 운영한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연평균 1만5천km 이하 운전자들에게 기존에 가장 저렴한 가입 방법으로 알려진 다이렉트자동차 보험의 평균과 비교해도 8%에서 최대 30%까지 저렴한 보험료를 제시한다.

출퇴근은 대중교통으로 하고 주말에만 운전하는 직장인, 자녀 등교나 근처 쇼핑 등에만 차량을 활용하는 주부, 평소에는 잘 운행하지 않는 세컨드카 보유자라면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 합리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또한 고액의 자동차보험료를 일시에 납부하기 부담스러운 운전자에게도 적합하다는 것이 캐롯손보 측 입장이다.

퍼마일 자동차 보험에서 가장 특징적인 요소 중 하나는 국내 자동차보험에서 최초로 도입한 운행 데이터 측정 장치인 ‘캐롯 플러그’와 ‘캐롯 모바일 앱’ 이다.

‘캐롯 플러그’는 퍼마일 자동차보험 월정산형을 선택하는 고객에게 보험가입 후 즉시 배송되며, 고객이 기기를 자동차의 시거잭에 꽂으면 실시간 주행거리를 측정하고, 자동으로 보험료를 산출 해 준다.

또한 운전자는 캐롯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주행거리와 보험료의 확인이 가능하며, 응급 상황 시 SOS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걸려오는 ‘E(Emergency)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급격한 가속도 변화를 인지해 자동으로 사고를 확인하는 등 신규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정영호 캐롯손해보험 대표이사는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지금까지의 획일화 된 자동차보험 시장에 합리적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선택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 라며 “주행거리 이외에도 캐롯의 자체 기술력으로 고객의 운전 패턴 및 안전운전 습관까지 파악하여 향후 갱신 시 안전운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 hurop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