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종코로나] 방통위, 예방캠페인에 장애인방송 확대


정부 주요 브리핑 시 현장 수어통역 영상 송출 등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장애인방송을 확대 실시한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 청각장애인들이 신속 정확하게 관련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방송(한국수어)을 확대 실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방통위는 먼저, 정부 주관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 예방캠페인에 한국수어 제작지원을 함으로써, 장애인들에게 구체적인 예방수칙을 알릴 수 있도록 했다.

정부브리핑 시 수어통역사를 중앙정면에 배치하여 줄 것을 관계부처에 요청하고, 브리핑현장에서의 수어통역을 장애인들이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방송사화 협의, 송출 조치했다.

 [사진=방통위]
[사진=방통위]

방통위는 앞으로도 재난방송 시 장애인방송이 함께 제공될 수 있도록 재난방송 주관사로 KBS를 지원하고, 장애인방송 제공 여부를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정부가 주관하는 모든 방송광고․캠페인 및 주요브리핑 시 수어방송이 송출될 수 있도록 2월 중에 관계기관 및 방송사들과 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재난방송 강화를 위해 고시를 개정하고, 재난방송 수어 전문인력 양성에 착수키로 했다.

한상혁 방통위 위원장은 "국가 재난상황 등 긴급상황에서 장애인의 방송접근권은 더욱 확실하게 보장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장애인방송에 부족함이 없는지 면밀히 살피고 관계부처 및 방송사, 유관기관들과도 계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종코로나] 방통위, 예방캠페인에 장애인방송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