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워치, 스위스 시계 판매량 추월


2019년 출하량 3천70만대…북미·서유럽·아시아서 인기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워치가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애플이 스위스 시계 업계의 전체 판매량보다 많은 물량을 공급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레티지애널리틱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2019년에 전년보다 36% 늘어난 애플워치 3천70만대를 출하했다.

북미와 서유럽, 아시아 등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사용자 중심의 기술 생태계, 유용한 앱 등으로 높은 호응을 받았다.

반면 스위스 시계산업은 지난해 출하량이 2천100만대로 1년전 2천420만대에서 13% 줄었다. 애플이 시계 시장에서 처음으로 스위스 시계업계를 제친 것은 지난 2017년 4분기 연말대목 시즌이었다.

지난해 애플워치 사용자중 75% 이상이 신모델로 교체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인기로 애플의 웨어러블 사업부문 수입이 맥 판매수입을 처음으로 추월했고 포춘 150 기업의 매출규모와 비슷한 수준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애플워치 출하량이 스위스 시계업계를 추월했다 [출처=애플]
지난해 애플워치 출하량이 스위스 시계업계를 추월했다 [출처=애플]

스위스 시계 업체들이 스마트워치 주도권 경쟁에서 애플에 무릎을 꿇은 셈이다. 애플워치는 젊은층이 선호하는 디지털 손목시계 디자인을 반영한 모델을 전면에 내세워 전세계 매장을 통해 판매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다.

스트레티지애널리틱스는 시간이 지난수록 시계시장에서 애플워치의 인기로 기존 스위스 시계업체의 입지가 더욱 더 좁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애플워치를 포함한 애플의 3분기 웨어러블 출하량은 전년대비 3배 가까이 늘었다.

시장조사업체 IDC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의 3분기 웨어러블 출하량은 2천950만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1천만대에서 193.5% 증가했다. 이는 애플이 최근 출시한 에어팟 프로 모델의 인기와 애플워치 시리즈3의 가격인하로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워치, 스위스 시계 판매량 추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