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정현, 종로 출마 선언…"좌편향 세력의 장기 집권 부수겠다"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대표를 지낸 이정현 무소속 의원이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 이정현 의원은 "좌편향 세력의 장기 집권을 부수기 위해 출마를 선언했다"고 종로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이정현 의원은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긋지긋한 겨울 공화국을 끝내는 봄이 와야 한다"며 "저는 대한민국의 봄을 알리는 전령이 되기 위해 21대 총선에서 종로에 출마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정현 무소속 의원. [아이뉴스24 DB]
이정현 무소속 의원. [아이뉴스24 DB]

본인의 역할은 총선의 주인공이 아니라 미래 세대를 위한 서포터라고 했다. 그는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 미래 세대들이 주인공이 돼야 하는 공간"이라며 "젊은이들의 서포터, 가이드 역할을 하겠다. 저의 모든 경륜을 미래 세대의 정치 세력화를 위해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종로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차기 대권후보 1위를 달리고 있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더불어민주당)가 21대 총선에 출마하는 지역구다. 한국당에선 '험지 출마'를 예고한 황교안 대표의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으나 확정된 것은 없다.

현재 종로에는 이 전 총리 외 장창태·김훈태·배영규 한국당 후보, 정동희·정문헌 새로운보수당 후보, 오인환 민중당 후보, 변승정·박무길·정규숙·최영제 국가혁명배당금당 후보 등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정현, 종로 출마 선언…"좌편향 세력의 장기 집권 부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