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상혁 방통위장, 포털에 신종 코로나 가짜뉴스 대응 요청


네이버·카카오 경영진 만나 지속적인 협력 요청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30일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관련 네이버와 카카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관계자들에게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하기 위한 것이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이번 사태 초기부터 질병관리본부 등의 정보를 중심으로 질병증상 및 예방수칙 등을 메인화면에 게시하고, 지도에 선별진료소 정보 등을 표시하는 등 국민 편익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기능을 확대해 왔다.

한상혁 방통위 위원장이 30일 한성숙 대표를 비롯한 네이버 경영진을 만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가짜뉴스 대응을 요청했다.  [방통위 ]
한상혁 방통위 위원장이 30일 한성숙 대표를 비롯한 네이버 경영진을 만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가짜뉴스 대응을 요청했다. [방통위 ]

한상혁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국내 포털사들이 관계기관과 협력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잘못된 정보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또한 사회혼란과 과도한 국민 불안을 야기하는 가짜뉴스를 극복하는 원천은 팩트에 기반한 정확한 정보의 제공과 전달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정보가 유통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기를 당부했다.

이에 포털사업자들은 사회구성원 모두가 협력해 국가 재난을 극복할 수 있도록 이후 사태가 안정화될 때까지 투명하고 통일된 정부의 대처와 소통을 요청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상혁 방통위장, 포털에 신종 코로나 가짜뉴스 대응 요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