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한국도로공사 EDR 사업 수주


'지니안 인사이츠 E' 구축…"기반시설·업무망 등 보안 체계 고도화"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국내 보안업체 지니언스는 한국도로공사의 단말 위협탐지·대응(EDR)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으로 한국도로공사는 지니언스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를 도입해 주요 정보통신 기반시설·업무망 보안 체계를 고도화한다.

지니안 인사이츠 E는 기업용 단말 보안 솔루션으로, 사용자 PC 내부 행위를 모니터링해 위협을 탐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능형 공격, 랜섬웨어 등 위협을 탐지·추적할 수 있다. 침해사고지표(IOC), 머신러닝(ML), 행위기반 위협탐지(XBA), 야라(YARA)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돼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니안 인사이츠 E [사진=지니언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EDR 도입으로 주요 시스템에 접속하는 단말에 대한 무결성을 확보해 대국민 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며 "사이버 위협 탐지·대응 역량이 대폭 강화되는 효과를 거둬들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최근 보안 위협은 안티바이러스를 회피해 공격하는 등 다양한 형태가 존재한다"며 "자사 EDR 솔루션은 검증된 단말안정성, 글로벌 수준의 위협탐지 역량,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강점으로 EDR 초기 시장을 발 빠르게 선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은정기자 ejc@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