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의 달인' 전주 꼬마김밥 '은둔식달'…성남 떡볶이 '놀라운 맛'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7일 방송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전주 꼬마김밥 달인, 갯바위 낚시 달인, 성남 떡볶이 달인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 전주 꼬마김밥 달인

요즘 전주에는 아는 사람만 안다는 특별한 맛집이 있다. 오랜 세월을 겪은 듯한 허름한 외관에 오후 늦게나 돼서야 문을 여는 이곳은 맛과 비주얼에서 모두를 사로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파는 집이다. 그냥 문어가 아닌 쫄깃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는 돌문어와 함께 나오는 꼬마김밥의 조합은 상상 그 이상의 앙상블을 자랑한다.

'생활의 달인' 전주 꼬마김밥 달인 [SBS ]
'생활의 달인' 전주 꼬마김밥 달인 [SBS ]

음식의 내공이 보통이 아님을 직감한 제작진은 달인을 만났는데 예상을 뒤엎고 모습을 드러낸 인물은 29살의 젊은 청년이다. 나이 어린 사람의 손에서 탄생한 음식이라고는 도저히 믿기지 않는 상황인데 도대체 이 전주 꼬마김밥에 담긴 비밀은 무엇일까?

◆ 제주 갯바위 낚시 달인

1부에서 범상치 않은 낚시 실력을 보여주며 눈길을 사로잡았던 정현섭(男 / 54세) 달인. 낚시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날아온 제작진을 위해 무언가 더 보여준다며 달인이 향한 곳은 대나무 숲.

'생활의 달인' 제주 갯바위 낚시 달인 [SBS ]
'생활의 달인' 제주 갯바위 낚시 달인 [SBS ]

적당한 탄성을 가진 자연의 선물, 대나무 낚싯대를 이용해 달인이 보여줄 새로운 기술은 일명 ‘훌치기!’ 고수만의 여유로움으로 한 손만을 사용해 물고기를 척척 낚아낸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달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전 결과가 아쉬웠는지 더 큰 물고기를 잡겠다고 심기일전해 보는데 과연 달인은 역대급 물고기를 낚을 수 있을 것인가?

◆ 성남 떡볶이 달인

지역 일대에서 전설로 불리는 떡볶이가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은 성남의 한 분식집. 지하상가에 있는 이 작은 가게가 무려 지역민들이 인정하는 성남 4대 떡볶이 중 한 곳이다. 이런 대단한 떡볶이를 만드는 주인공은 서원호(男 / 58세 / 경력 21년)달인.

'생활의 달인' 성남 떡볶이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성남 떡볶이 달인 [SBS]

또한 묽은 양념이 아닌 농도가 진한 떡볶이 양념이 떡의 깊숙한 곳까지 스며들어 입안에서 오랫동안 그 맛이 맴돈다. 대체 달인의 떡볶이에는 어떤 재료가 들어가길래 이렇게 놀라운 맛을 내는 걸까? 모두가 궁금해하는 비법이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전주 꼬마김밥 달인, 갯바위 낚시 달인, 성남 떡볶이 달인의 놀라운 비법과 정성은은 7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의 달인' 전주 꼬마김밥 '은둔식달'…성남 떡볶이 '놀라운 맛'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