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대통령비서실 비서관 5명 내정


기획·국정상황실·신남방/신북방·산업통상·일자리기획/조정 등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6일 기획비서관 등 5명의 비서관을 내정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발표했다.

이번에 내정된 비서관은 기획, 국정상황실, 신남방·신북방, 산업통상, 일자리기획·조정 등이다.

기획비서관에 내정된 오종식 대통령비서실 연설기획비서관은 1970년생으로 제주 대기고와 고려대 언어학과를 졸업했다. 민주통합당 대변인, 민주당 전략홍보본부 부본부장,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등을 역임했다.

오종식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에 내정된 이진석 대통령비서실 정책조정비서관은 1971년생으로 울산 학성고와 고려대 의학대학을 졸업한 후 서울대에서 의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 의과대 부교수, 대통령비서실 사회정책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이진석 [청와대]

신남방·신북방비서관에 내정된 박진규 대통령비서실 통상비서관은 1966년생으로 대전 대신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버밍엄대에서 국제경제학 석사학위와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4회 출신으로 산업통산자원부의 통상정책국장, 무역정책관,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박진규 [청와대]

일자리기획·조정비서관에 내정된 이준협 대통령비서실 일자리기획비서관은 1969년생으로 서울고와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경제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운영위원, 현대경제연구원 경제동향분석실장, 국회의장 정책기회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이준협 [청와대]

산업통상비서관에 내정된 강성천 대통령비서실 산업정책비서관은 1964년생으로 대광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에서 경제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2회 출신으로 무역위원회 상임위원,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산업정책실장과 통상차관보 등을 역임했다.

강성천 [청와대]
김상도기자 kimsangd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