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업계, 새해맞이 신년 이벤트 '펑펑'


넷마블·펄어비스·컴투스·게임빌·한빛소프트·워게이밍 등 진행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게임업계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게임 내에서 새해 운세를 보면 보상을 주는 이벤트에서부터 출석만 해도 선물을 주는 이벤트까지 풍성한 혜택이 준비돼 이목을 끌고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1일부터 모바일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와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신년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서는 15일까지 '새해기념 케이크를 지켜라!' 이벤트를 열고 던전을 통해 특별한 옵션 카드와 코스튬 파이터 '새해맞이 앤디'를 얻을 수 있는 슈퍼미션을 마련한다. 또 로그인만해도 총 500개의 루비를 얻을 수 있는 출석부 이벤트와 게임 내에서 새해맞이 운세를 보고 보상까지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각각 5일, 14일까지 진행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한 신규 파이터 '2002 네임리스'는 16일까지 '페스타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2002 네임리스는 화상 피해와 함께 이용자 간 대결(PvP) 특화 스킬 등 다양한 능력을 가진 강력한 캐릭터다. 같은 기간 파이터 '97 오로치' 획득 재도전 페스타도 열며, 10일까지 인기 페스타 파이터(6종)의 재등장 소환도 실시한다.

'일곱개의 대죄'는 새해 첫 3일 동안 로그인만 해도 매일 다이아 20개, 총 60개를 지급하는 새해 기념 출석 이벤트를 연다. 매일 점괘를 뽑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새해 스페셜 점괘 보너스 이벤트와 장비 분해 대성공·초대성공 확률이 2배로 늘어나는 신년맞이 장비 이벤트도 진행한다. 수련굴에서 발생하는 돌발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버프와 이벤트 보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새해 기념 이벤트 '수련굴'도 선보인다.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SSR '교만의 죄(라이온 씬)' 성기사 에스카노르 ▲SSR '새로운 신화' 마신 멜리오다스 ▲SSR '새로운 신화' 왕녀 엘리자베스 ▲SSR '새로운 신화' 수호자 제리코 등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해 이용자들의 재미를 배가한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 흑정령에게 '[이벤트] 소원을 담은 풍등' 의뢰를 받아 해안 절벽의 종 근처에서 풍등을 날리면 공헌도 경험치와 '[이벤트] 소원을 담은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가문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15일까지 접속일에 따라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60분) ▲축복받은 전령서(100분) ▲[이벤트] 희귀한 우두머리 가구 상자 ▲발크스의 조언(+40) 등을 제공하는 '새해 맞이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도 마련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자이언트' 전승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이언트 레벨 달성에 따라 ▲[이벤트]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금괴 100G ▲발크스의 조언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자이언트 전승은 주무기 '도끼'를 활용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이언트 보유 이용자는 흑정령에게 전승 의뢰를 받아 클래스 전승을 할 수 있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태생 4성 몬스터를 레벨업 시킬 수 있는 신년 맞이 이벤트를 시행한다. 오는 2월 2일까지 약 한 달에 걸쳐 다양한 아이템 혜택은 물론 몬스터 육성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는 에너지, 아레나 출전권 사용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5회에 걸쳐 이용자가 선택한 태생 4성 몬스터의 스킬을 레벨업 할 수 있다. 매일 일정 포인트를 획득하면 '마나석', '에너지' 등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포인트에 따라 '신비의 소환서', '연성석', '데빌몬' 등 추가적인 혜택도 얻을 수 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서 '리우의 신년 맞이 이벤트'를 연다. 출석 및 선수 육성, 플래닛 리그·슈퍼스타 리그 플레이 등 미션을 진행하면 '슈퍼스타 스킬 캡슐', '기술 교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주어진 10개의 미션을 모두 클리어 하면 슈퍼스타 등급의 트레이너인 '리우'를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제노니아 나이츠 특화 트레이너인 레전드 등급의 '리그릿'과 스타 등급의 '젠'은 13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 2탄'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제노니아 나이츠 특화 트레이너들은 나만의 선수 진행 시 육성 포인트 및 재화를 얻는 것과 동시에 상대 몬스터에게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어 더욱 빠른 선수 성장을 돕는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온라인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새해의 다짐'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 점검 전까지 마을 입장 시 이용자들에게 '새해의 다짐 개척일지'를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매일 접속만 하면 일지를 통해 +10강화 장신구, 희귀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11번째 출석 시에는 방어력 +3, 면역도 +2, 모든 능력치 +1의 옵션을 지닌 '2020 새해 축복 훈장'을 받을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시나리오 퀘스트를 수행하면 몬스터에 대한 데미지가 50% 증가하며, 캐릭터의 공격 및 방어등급이 각각 3등급씩 증가하는 버프를 받는다. 퀘스트 아이템 획득 확률도 2배로 상승한다. 신규 캐릭터 2종(레지스탕스 케스, 레지스탕스 JD)이 포함된 '린든 상자'도 구매 가능하다.

워게이밍은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에서 12일까지 신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매일 프리미엄 계정, 크레딧, 위장 등 혜택이 가득한 크리스의 3가지 상자를 제공한다. 5단계 이상의 전차를 보유하면 15단계의 도전 과제를 달성해 가면서 신비한 눈 장갑을 흔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게임 내 특별 통화와 5, 6 단계 독일 중형전차를 획득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는 10단계 전차 VK 90.01 (P)와 특별한 위장 등 포상을 얻을 수 있다.

게임 내 웹 브라우저 게임을 통해서도 혜택을 얻을 수 있다. 8비트 미로 게임에서 최대 21개의 상자 및 아이템들을 모아 모든 도전 과제를 통과하면 특별한 축제 아바타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로그인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소련 3단계 경전차 BT-SV와 차고 슬롯, 특별한 새해 위장 등과 더불어 프리미엄 계정 1일권 2매를 지급한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업계, 새해맞이 신년 이벤트 '펑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