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핀크, 한국씨티은행과 대출 비교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총 6개 은행서 대출 비교 가능해져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핀크는 30일 한국씨티은행과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에선 ▲한국씨티은행 ▲광주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등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 다수의 대출 상품을 만날 수 있게 됐다.

핀크 로고 [이미지=핀크]
핀크 로고 [이미지=핀크]

핀크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통신데이터 등 비금융정보를 활용한 대출 비교 서비스 관련 혁신 금융 서비스를 지정받고 새로운 신용평가 방식의 '핀크 T스코어'와 이를 기반으로 맞춤 대출상품을 중개하는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핀크 T스코어로 금융 정보만을 반영했던 기존 신용평가와 달리 금융 이력 부족자도 대출 이용은 물론 금리와 한도 혜택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실제로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최대 1.0%까지 금리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이 서비스는 고객이 여러 은행의 문을 두드리지 않아도 핀크 앱을 통해 높은 한도와 낮은 금리, 간편한 방법으로 대출 상품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마련한 혁신 금융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금융 혜택에 소외되는 고객이 없도록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 기관의 수를 공격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핀크, 한국씨티은행과 대출 비교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