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5G 스트리밍 게임 무료체험자 1만 돌파


3월 정식 출시 시, 인기 타이틀 게임 추가 예정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KT가 5G 스트리밍 게임 무료 체험자가 1만명을 돌파했다.

KT(회장 황창규)는 29일 기준 '5G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무료 체험 가입자 1만 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발표했다.

KT는 20일 서비스 출시 후 9일 만의 결과라며, 추가 5천 명에게 무료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사진=KT]
[사진=KT]

5G 기반의 스트리밍 게임은 초고속·초저지연의 특성이 있는 5G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 다운로드 없이, 서버에 저장된 게임에 접속하여 즐기는 서비스다. 지난 21일 가입 시작 2일 만에 5천 가입자를 넘어섰고, 26일 7천 가입자를 확보한 데 이어 29일 오전 1만 가입자를 달성했다는 게 KT의 설명이다.

전체 가입자의 연령별 비중을 보면, 2030세대의 호응이 컸다. 20대와 30대가 각각 44%, 45%로 89%를 차지했다. 전체 가입자 중 남성의 비중은 86%로 콘솔 및 PC게임의 주 사용층과 일맥상통했다.

가장 많이 이용한 게임은 세인츠로우4, 바이오쇼크 인피니티, 메트로 시리즈와 같은 대작 스테디셀러 게임이었다. 킹오브파이터즈, 메탈슬러그 시리즈 등 전통적 시리즈 게임들도 상당 시간 이용됐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장(상무)는 "3월 서비스 시에는 누구나 들으면 알 만한 더 좋은 게임 타이틀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무료 체험 기간 중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듣고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5G 스트리밍 게임 무료체험자 1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