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EB하나은행, 기보·코스콤과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플랫폼 등록 기업에 지식재산 담보대출 지원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26일 서울시 영등포구 코스콤 비전룸에서 기술보증기금, 코스콤과 블록체인 기반의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에 지식재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EB하나은행과 기술보증기금, 코스콤은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에서 ▲플랫폼 등록 기업에 기술평가정보와 지식재산 금융서비스 제공 ▲비상장기업들의 플랫폼 참여 유인을 위한 공동 노력 ▲플랫폼 등록 비상장 기업들의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26일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26일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이를 통해 앞으로 플랫폼에 참여한 중소·벤처, 스타트업 기업들은 보유 특허기술 등의 지식재산을 통해 쉽게 자금조달이 가능해졌고 기술보증기금의 인공지능 기반 지식재산 패스트 보증이 이뤄지면 보다 신속하고 낮은 비용으로 KEB하나은행의 기업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KEB하나은행은 플랫폼 등록 기업에게 지식재산 담보대출을 지원하고 기술평가보증 수요를 직접 발굴, 추천해 스타트업·중소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기술보증기금은 플랫폼에 등록 희망 기업을 추천하고 해당 기업들의 기술 평가 제공, 지식재산에 대한 AI기술가치 평가를 지원한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중소·벤처, 스타트업 기업들은 기술 하나로 미래를 바꿀 소중한 씨앗으로,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EB하나은행, 기보·코스콤과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