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델테크놀로지스, HPC 스토리지용 솔루션 2종 출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맞춘 오픈 네트워킹 스위치도 공개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한국 델테크놀로지스가 고성능컴퓨팅(HPC) 스토리지 성능을 강화하는 '델EMC 레디 솔루션'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는 독일 팅크파큐와 영국 아르카스트림의 파일 시스템인 '비지에프에스', '픽스토르'를 지원하는 턴키 솔루션이다. 구매 시 양사의 소프트웨어와 이에 최적화된 델EMC 하드웨어·네트워킹 솔루션, 각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호주 연방과학산업연구기구,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등이 해당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오픈 네트워킹 스위치 '델EMC 파워스위치 Z9332F-ON' [사진=한국 델테크놀로지스]
오픈 네트워킹 스위치 '델EMC 파워스위치 Z9332F-ON' [사진=한국 델테크놀로지스]

또한 한국 델테크놀로지스는 엔트리급 스토리지인 델EMC 파워볼트 ME4 구매 고객에게 16테라바이트(TB)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를 추가로 제공한다. 랙 밀도를 25%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작은 규모의 데이터센터 공간에도 넉넉한 용량의 HPC 스토리지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울러 오픈 네트워킹 스위치인 '델EMC 파워스위치 Z9332F-ON'도 공개했다. 이는 HPC, 인공지능(AI), 비디오 스트리밍 등 높은 컴퓨팅 성능과 스토리지 트래픽을 요구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에 맞춰 설계됐다.

이밖에 머신러닝 등 컴퓨팅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위한 서버 '델EMC DSS 8440'에 가속기 옵션인 '엔비디아 T4 텐서 코어 GPU'를 최대 16개 탑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HPC와 AI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의 의미와 가치를 발굴하는 핵심 기술"이라며 "델 테크놀로지스는 HPC와 AI 기술의 배치와 활용, 운영,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하는 기술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델테크놀로지스, HPC 스토리지용 솔루션 2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