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교육부와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내년 1월 전면 개통…시스템 고도화 추진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비씨카드는 교육부와 차세대 학교회계 관리시스템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K-에듀파인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산하 학교 기관, 국공립·사립 유치원에서 사용 예정인 차세대 학교회계 관리시스템으로 내년 1월에 전면 개통 된다. 기존 시스템인 에듀파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전국 초중고, 국공립 유치원 외 사립유치원까지 사용 기관이 확대된다.

비씨카드 로고 [이미지=비씨카드]

이날 교육부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체결식엔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 이강복 교육부 지방교육재정과장, 장길동 비씨카드 마케팅본부장, 남영수 NH농협은행 부행장 등 주요 관게자가 참석했다.

비씨카드는 지난 2008년부터 교육청 산하 기관과 교직원 등이 사용하는 '교육사랑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아울러 교육예산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카드 사용 내역을 에듀파인 시스템으로 연계 전송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K-에듀파인 구축 과정에 있어서도 교육부와 협업한다. 기존 카드 사용 내역만 전송하는 역할을 넘어 온라인 비대면 카드발급, 실시간 한도·포인트 조회 등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한다. 특히 온라인 카드발급·전자증빙 확대로 전국 시·도 교육청과 교육기관의 회계처리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장길동 비씨카드 마케팅본부장은 "교육예산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이번 K-에듀파인 사업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비씨카드는 K-에듀파인 시스템의 성공적 출시와 초기 안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상혁기자 hyuk@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