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위드·한컴지엠디, 합병…"그룹 지주사 역할"


김현수 대표 선임…"사업·경영 등 부문 통합"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 한컴위드와 한컴지엠디를 합병한다.

양사는 27일 개최한 각각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계약 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합병의안은 주주총회 특별결의 사항으로, 주주총회 출석 주주의 3분의2 이상과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의 3분의 1 이상 찬성해야 가결이 가능하다.

한컴위드는 이번 주총에서 사내이사로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를 통해 구조적인 합병 뿐 아니라 사업과 경영에 관한 통합 합병임을 분명히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합병은 다음달 27일까지 1개월 간의 채권자보호기간을 거치고 나면 최종 완료된다.

 [이미지=한컴그룹]
[이미지=한컴그룹]

한컴 최대주주로 31.6%의 지분을 보유한 한컴위드는 지난 10월 15일 이사회를 통해 한컴지엠디를 흡수합병키로 결의하고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면서 합병 프로세스를 본격화했다. 합병 완료 후 한컴그룹 내 한컴위드의 지배구조가 더욱 견고해짐에 따라 사실상 지주사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한컴위드 관계자는 "합병을 통해 한컴위드의 블록체인 기술 및 스마트시티 솔루션, 한컴지엠디의 모바일포렌식 기술력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사업역량 등이 결합됐다"며 "그룹차원의 4차산업혁명 관련 신사업 추진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차별화된 사업 모델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위드는 지난 8월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해 자회사를 설립했으며, 올해 출시된 '한컴오피스 2020'에 블록체인 기술 '한컴 에스렛저' 기반 문서진본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위드·한컴지엠디, 합병…"그룹 지주사 역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