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수상


명품 브랜드 몽블랑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해 온 수상자 선정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현대카드는 지난 15일 정태영 부회장이 제28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의 대한민국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몽블랑이 매년 세계 각국에서 해당 국가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해 온 후원자들을 선정, 이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은 올해로 28회를 맞았다.

15일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시상식에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카드]
15일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시상식에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카드]

다른 국가의 수상자로는 현대행위예술재단을 설립해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후원하는 미국의 재스퍼 존스와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통해 에이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한 스페인의 한 네프켄, 콜롬비아의 신진 아티스트들을 돕는 문화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오스카 무뇨즈 등이 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미술과 건축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대한민국의 수상자로 선정됐다는 설명이다.

정 부회장은 지난 2006년 뉴욕현대미술관과 현대카드의 파트너십 체결 이후, 다수의 전시 후원을 필두로 국내 디자이너들의 진출을 지원하고 한국인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국내 예술과들과 관계자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가파도 프로젝트'는 몽블랑 문화재단의 주목을 받으며 이번 수상자 선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2년부터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제주도 남서쪽에 위치한 작은 섬인 가파도를 새로운 문화 패러다임의 공간으로 바꾸는 프로젝트다. 현대카드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가파도에 '가파도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를 설치, 가파도를 찾는 작가들에게 숙소와 작업실 등 예술 활동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시설과 프로젝트를 제공하고 있다.

몽블랑 코리아는 지난 15일 '2019 몽블랑 문화예술후원자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정 부회장은 상패와 문화예술 후원금 1만5천유로, 수상자를 위해 특별 제작된 '몽블랑 문화예수 후원자상 에디션' 펜을 수상했다. 정 부회장은 부상으로 받은 후원금을 국내 대표 예술가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데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