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인사조직컨설팅 MBA’ 신설

2020학년도 신입생 11월19일~12월 12일 모집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인사조직컨설팅MBA과정’을 신설,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2일 까지 2020학년도 전기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인사조직컨설팅 MBA 과정’은 국내 경영전문대학원 가운데 유일한 과정으로 인사관리, 조직개발, 인재육성, 노사관계 담당자의 문제를 해결하고, 컨설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동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인사조직컨설팅MBA는 국내 인사조직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최고의 전문가들을 만나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 분야의 최신의 이론적 실무적 흐름을 파악하고 관련된 이론과 실제를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인사조직컨설팅MBA 과정은 학습한 내용을 바로 현장에 적용하여 본인의 실무 역량을 제고함과 동시에 조직의 경영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인사조직컨설팅MBA 교육과정은 조직이 가지고 있는 경영 현안을 정확한 관점에서 파악하도록 하고, 최신 사회, 조직심리학, 경영학, 조직행동 이론에 기반한 진단 프레임워크와 진단도구를 학습하게 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이 가지는 특징 중의 하나인 학습 후 인사조직 컨설팅을 통해서 현장문제 해결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는 점을 주목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입학생에게는 재직자 장학 등의 다양한 추가 장학혜택을 부여해 소정의 장학금을 졸업 시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동국대학교는 1973년부터 석사학위과정 경영대학원MBA을 신설해 2017년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는 업그레이드된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급변하는 대외 교육환경에 발맞춰 Dongguk Global MBA와 야간과정인 Dongguk MBA 체제를 도입하였고 2020년에는 인사조직컨설팅MBA 과정을 신설했다.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인사조직컨설팅MBA과정에 대한 자세한 모집요강은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