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업계, 할로윈데이 맞아 특별 이벤트 '풍성'


펄어비스·넥슨·넷마블·에픽게임즈 등 이벤트 마련 눈길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게임업계가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풍성한 이벤트에 나섰다.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이템은 물론 할로윈 전용 특선 게임까지 제공돼 눈길을 끈다.

펄어비스는 할로윈을 기념해 '검은사막'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에서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PC 버전 이벤트는 오는 11월 6일까지, 모바일 버전 이벤트는 11월 1주차까지 진행한다.

먼저 검은사막 온라인 이용자들은 게임 내 등장하는 할로윈 특별 몬스터 '스푸크'를 처치하면 할로윈 의상을 제작할 수 있는 검은 옷감과 기억의 파편, 고대 정령의 가루, 크론석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도전과제 이벤트를 통해서는 '할로윈 주화', '할로윈 사탕', '할로윈 주머니' 등을 모아 게임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할로윈 대축제' 기간 한정 의뢰 이벤트를 통해 호박귀신 가면, 달콤 고깔모자 등 특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버전 이용자들은 'Trick or Treat! 할로윈 티켓 수집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필드 사냥을 통해 몬스터를 제압하고 '할로윈 티켓'을 수집하면 확률적으로 ▲심연·태고 등급 무기 상자 ▲심연 등급 장신구 ▲장비 파편 상자 ▲무기 및 방어구 의상 상자 ▲마력의 산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다.

이날 오후 8시에는 월드 우두머리들이 모두 같은 시간에 등장하는 'Trick Or Treat! 할로윈 공포의 밤' 이벤트도 열린다. 이 이벤트에서는 기존 요일 단위로 교차 등장하던 월드 우두머리를 모두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또 이날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포럼에서는 MC 모영순과 CM 아이린, 에디든이 함께 찍은 할로윈 특별 영상이 공개된다. 모영순과 CM들은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쿠폰을 선물하기 위한 퀴즈 미션을 진행하며, 영상 속 쿠폰 코드를 확인한 이용자는 ▲100 블랙펄 ▲황금 창고 입장권 2개 ▲발크스의 조언 50% 3개로 구성된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넥슨은 ▲린: 더 라이트브링어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액스 등에서 할로윈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서는 11월 6일까지 사탕 포인트를 모아 '잭 오 랜턴'을 채우는 '세이지의 사탕 수집' 할로윈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골드', '붉은/푸른 결정'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고철 사탕 바구니'와 사탕 포인트를 모두 모으면 '4성 고대 영웅 소환권', '전용 보물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 사탕 바구니'를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11월 5일까지 '즐거운 할로윈! Trick or Treat' 퀘스트를 진행한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호박, 사탕 등 이벤트 아이템을 모으면 '할로윈 발판', '유령호박 물풍선', '도깨비불 효과'와 같은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흡혈귀 브루스 세트', '마녀 고양이 머리장식' 등 기간 한정 아이템도 상점에서 선보인다.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이날만 이벤트가 열린다. '은전 사건'에서 3회 이상 전투에 승리하면 'HP'를 전량 회복시켜주는 '부적호박'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임무패'를 지급한다.

액스는 일일 퀘스트 완료, 요일 던전 참여, 아이템 제작 완료 등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최대 100만 골드와 함께 '베누브의 축복' 2개, '보물의 축복' 2개로 구성된 '할로윈 호박'을 11월 6일까지 보상으로 제공한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할로윈 기념 호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우선 '마그나딘 해골 소탕작전'에서 하루에 10회 해골 풍선을 조작해 호러코인과 호러 선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저주받은 풍선 인형'을 조작해 획득 가능한 코마보르 영혼 상자에서는 호러 코마보르 은신처 입장권을 얻을 수 있다.

매일 오후 1시와 8시에는 호러 컨셉의 월드 보스를 만나볼 수 있다. 월드보스 '호러 코마보르' 처치 시 호러 선물상자, 호러 코인과 UR 등급 특성/초월의 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지옥의 채집던전'에서는 호러 약초 채집 시 호러 약초 상자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던전에서 획득한 호러 코인을 활용하면 연금술의 서 –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 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또 리니지2 레볼루션 내 다섯 종족의 무기, 의상, 헤어 호러 코스튬 총 24종이 추가돼 할로윈 분위기를 즐길 수도 있다.

에픽게임즈는 11월1일까지 할로윈 특선 게임 2종 '코스튬 퀘스트'와 '소마(SOMA)'를 무료로 제공한다.

'코스튬 퀘스트'는 팀 샤퍼와 더블파인 프로덕션에서 선보이는 할로윈 어드벤처게임이다. '소마'는 프릭셔널 게임스가 개발한 SF 생존 호러게임으로, 공포감과 동시에 인간이란 무엇인지 고민하게 하는 철학적인 메시지도 전달한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업계, 할로윈데이 맞아 특별 이벤트 '풍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