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재판매 상품이 대세"…롯데, '리퍼브' 전문 매장 연다


롯데 아울렛 광교점에 '프라이스홀릭' 오픈…최대 80% 할인가에 판매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유통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로 재판매 상품인 '리퍼브(Refurb)'가 떠오르고 있다.

'리퍼브'란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됐거나 매장에 전시됐던 제품, 재고로 쌓여 있던 제품 등을 손질해 재판매 하는 것을 말한다. 사용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중고 제품과는 구별되며 정상 제품보다 가격은 훨씬 낮다. 온라인 쇼핑이 확대되며 증가하게 되고, 이 제품들 중에는 한 번 반품된 적이 있을 뿐 포장을 뜯지도 않은 새 상품이 많기 때문에 소비자 인식도 점차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이런 흐름에 맞춰 롯데는 리퍼브 상품 전문 매장인 '프라이스홀릭'을 아울렛 광교점 1층에 영업면적 330m²(100평) 규모로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라이스홀릭'에서는 온라인몰이나 홈쇼핑 등에서 단순 변심으로 교환 및 반품된 상품을 판매한다.

프라이스홀릭 매장의 모든 제품은 정상가 대비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80%까지 할인된다. TV, 냉장고, 세탁기, 스타일러, 김치냉장고, 건조기 등의 대형가전과 밥솥, 믹서기, 전기히터, 선풍기, 드라이어기, 커피머신 등의 소형가전 뿐만 아니라 냄비, 후라이팬, 수입식기 등의 주방용품도 판매한다. 또 유모차, 분유, 기저귀 등 유아용품과 의류, 골프용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오픈 기념으로 오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LG 스타일러'를 5개 한정해 110만 원대에 선보인다. 또 '다이슨 V10 무선청소기'도 30개 한정해 11만 원대에 판매한다.

임태춘 롯데백화점 식품리빙부문장은 "최근 리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며 이에 맞춰 가성비 좋은 리퍼 제품 전문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아울렛을 찾는 합리적인 고객 수요에 맞춰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재판매 상품이 대세"…롯데, '리퍼브' 전문 매장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