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 新VR 세상 '호라이즌' 공개


가상현실·세컨드 라이프의 결합…초대형 VR 커뮤니티 등장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페이스북이 가상공간에 그동안 개발한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VR 세상 '페이스북 호라이즌'을 선보였다.

오큘러스 리프트나 퀘스트의 착용자는 페이스북 호라이즌에서 아바타로 변신해 소셜 플랫폼처럼 가상공간에서 이야기를 주고받고 지인들과 게임이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이 가상공간은 자신만의 세상으로 만들 수 있으며 기존에 지인들과 채팅을 하듯 음성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페이스북은 호라이즌 베타 서비스 시작에 맞춰 그동안 운용됐던 소셜 VR 경험공간인 페이스북 스페이스, 오큘러스 룸스 등을 중단했다.

페이스북이 新VR세상 '페이스북 호라이즌'을 선보였다 [출처=페이스북]
페이스북이 新VR세상 '페이스북 호라이즌'을 선보였다 [출처=페이스북]

페이스북은 앞서 강조했던 소셜 VR 플랫폼을 마침내 페이스북 호라이즌으로 구체화되고 있다. 세컨드 라이프나 심시티 등의 게임을 해본적이 있는 이용자는 페이스북 호라이즌을 즐겁게 즐길 것으로 보인다.

또한 페이스북은 이날 오큘러스 커넥티드 행사에서 콘트롤러없이도 조작할 수 있는 오큘러스 퀘스트 신모델을 2020년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기 모델은 콘트롤러 대신 동작 감지 센서를 통해 움직임을 추적하여 기기를 조작할 수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 등의 사용자는 오큘러스 링크를 통해 PC나 VR 게임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新VR 세상 '호라이즌'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