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현대제철, 실적과 밸류에이션 저점 확인-유안타證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5만6천원 모두 유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유안타증권은 16일 현대제철에 대해 실적과 밸류에이션에서 저점을 확인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6천원을 모두 유지했다.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올해 3분기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1천380억원,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천641억원으로 각각 추정된다"며 "영업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4분기부터는 반등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 근거로 이 연구원은 "봉형강류와 판재류 모두 전 분기 대비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내수 차강판 가격 인상폭도 톤당 3만원 수준이 될 것"이라며 "2017년 하반기부터 2018년까지 원재료 가격이 상승했음에도 완성차 업체의 실적이 부진해 차강판 가격 협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올해 들어 완성차 업체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사 역시 더 이상 원재료 가격 인상분을 스스로 감내하기 어려운 수준까지 왔다고 판단돼 2019년 하반기 차강판 가격 인상이 가능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반면 주요 원재료 투입원가는 4분기 이후 하향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돼 스프레드 개선이 이루어질 것이란 평가다. 이 연구원은 "4분기 이후에는 추가적으로 악화될 요인보다는 중국 철강시황, 실적개선 등 긍정적 요인들이 많아 현 주가 수준은 지나치게 저평가 돼 있다고 볼 수 있다"고 짚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현대제철, 실적과 밸류에이션 저점 확인-유안타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