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본격 판매 출정식

"최신 사양으로 상품성 강화한 프리미엄 SUV"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기아자동차는 '모하비 더 마스터'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출정식은 인천 중구에 위치한 네스트 호텔에서 기아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권혁호 기아차 부사장은 행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강인하고 당당한 디자인과 압도적 주행성능, 최신 편의사양으로 새롭게 태어난 '모하비 더 마스터'를 공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선보인 디자인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바탕으로 강력한 동력 성능과 혁신적으로 변화한 디자인을 더해 새롭게 탄생한 모델이다. 지난 8월 21일 사전계약을 시작해 9월 4일까지 영업일 기준 11일 간 약 7천 대의 계약 대수를 기록하고 있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전장 4천930mm, 전폭 1천920mm, 전고 1천790mm, 휠베이스 2천895 mm의 차체 크기를 기반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선 굵고 기품 있는 외장 이미지를 선보인다.

전면부는 ▲웅장한 SUV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 ▲볼륨감 있는 후드 캐릭터라인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고급스러운 버티컬 큐브 주간주행등 ▲첨단 이미지의 Full LED 헤드램프로 정교함을 더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통일감 있는 버티컬 큐브 리어 램프 ▲플래그십 SUV 다운 든든함과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 듀얼 트윈팁 데코 가니쉬 ▲고급스러운 레터타입 엠블럼을 적용해 안정감 있는 대형 SUV의 면모를 자랑한다.

외장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오로라 블랙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등 인기 색상과 ▲스틸 그레이 ▲리치 에스프레소 등 신규 색상을 포함해 총 5종으로 운영된다.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내장. [사진=기아자동차]

내장은 ▲센터페시아에서 도어까지 길게 이어지는 고급스러운 오크 우드 그레인 가니쉬 ▲최고급 나파가죽 퀼팅 시트 ▲간결하고 모던한 버튼을 적용해 세련된 센터페시아 ▲다양한 정보를 시원하게 보여주는 12.3인치 대형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운전자 설정에 따라 다양한 색상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하이테크한 이미지의 입체 패턴 무드 램프 등이 적용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내장 색상은 ▲새들브라운 ▲그레이 ▲블랙 3종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국산 동급 유일의 V6 3.0 디젤 엔진을 적용해 프리미엄 대형 SUV다운 힘있고 민첩한 주행 성능을 갖췄으며 프레임 바디와 전자식 4WD, 험로 주행 모드(터레인 모드, Terrain Mode)로 다양한 노면에서 최적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후륜 쇼크업소버의 장착 각도를 변경하는 등 후륜 서스펜션구조를 개선했으며 바디와 섀시를 연결하는 부위에 고무(바디 마운팅 부쉬)를 새롭게 바꾸는 등 다양한 상품성 개선으로 안정감 있고 편안한 승차감을 구현했다.

기아차는 모하비 더 마스터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보조 등 첨단 사양을 기본화해 주행 편의성도 높였다. 이 외에도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을 기본 적용했다.

판매가격은 ▲플래티넘 트림 4천700만 원대 ▲마스터즈 트림 5천100만원 대부터다.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는 '모하비 더 마스터'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과 만남의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고객이 직접 시승해 볼 수 있는 '모하비 더 마스터 프리미엄 체험단'을 기아차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8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고객은 7일동안 '모하비 더 마스터'를 시승해보고 자신의 SNS와 블로그 등을 통해 시승체험기를 공유하게 된다.

또한 기아차는 사전계약,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산티아고 길 원정대'를 선발해 스페인 산티아고 길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정통 SUV로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첨단 멀티미디어와 최신 사양으로 상품성을 강화한 최고의 프리미엄 SUV 모하비 더 마스터를 출시해 기쁘다"며 "최고의 상품성과 품질을 추구하는 국내 대형 SUV 고객 분들께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금빛기자 gold@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