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패드도 트리플 렌즈 채용하나?


듀얼 렌즈 모델 10월 출시…멀티렌즈로 업그레이드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트리플 렌즈 카메라를 채용한 아이패드 프로와 듀얼 렌즈 아이패드를 선보일 전망이다.

애플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올 가을 아이패드 카메라 시스템을 싱글 렌즈에서 듀얼이나 트리플 렌즈로 교체할 예정이다.

애플 기기 부품 업체들의 소식통은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에 트리플 렌즈, 10.2인치 아이패드 보급모델에 듀얼 렌즈를 장착해 카메라 성능을 한층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 두 모델은 모두 올 10월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트리플 렌즈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될지 확실하지 않다. 아이패드 액세서리 업체를 이에 대한 소식을 전혀 들은 바 없기 때문이다.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에 트리플 렌즈를 채용할 예정이다 [출처=애플]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에 트리플 렌즈를 채용할 예정이다 [출처=애플]

여기에 애플의 카메라 시스템 성능 업그레이드는 매우 느리게 진행되고 있다. 애플은 2016년형 아이폰7+에 처음 듀얼 렌즈를 채택했으며 그후 아이폰 후속모델은 기존 카메라 시스템을 그대로 채택했다.

아이패드 사용자는 올 가을부터 iOS대신 아이패드OS로 기기를 조작할 수 있다.

아이패드OS는 기존 아이패드 초기화면에 공지사항을 함께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양한 멀티태스킹 제스처로 화면분할이나 앱분할을 실행해 동시 작업이 가능하다.

iOS가 소형 화면인 아이폰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9.7인치나 13인치인 아이패드에선 다소 불편한 부분이 많았다. 애플은 아이패드 사용자의 불만을 반영한 태블릿 전용 OS인 아이패드OS를 통해 이를 해소하려는 것이다.

아이패드OS는 파일앱, 맥OS와 유사한 파인더, 단축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로 각종 사진과 문서자료 공유 기능 등을 제공하며 USB 드라이브와 SD카드 등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패드도 트리플 렌즈 채용하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